국내 트렌드 및 소비자 성향에 부합하는 밀접한 로컬라이징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호텔스닷컴에 대한 인지도 및 호감도 제고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들어 경쟁이 치열해진 OTA(Online Travel Agency) 시장 속에서 경쟁사 대비 호텔스닷컴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는 것을 기본적인 목표로 국내 언론 홍보를 진행해왔습니다. 이와 더불어 여행을 일상으로 여기는 현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긍정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제고할만한 디지털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였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기획성 보도자료로 트렌드 및 인사이트 제공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매 시즌 반복되는 할인, 프로모션 등에 대한 정보를 반복해서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대신, 호텔스닷컴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획성 보도자료를 통해 여행 트렌드에 대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올해 2018년의 경우 호텔스닷컴 국내 론칭 10주년이 되는 해였던 만큼, 전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기자간담회를 진행해 한국 시장에서의 호텔스닷컴 입지를 더욱 공고하고자 했습니다.
한편 브랜드 차원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핵심 타겟으로 삼은 만큼, 이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파급력 있는 인플루언서들과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언론홍보, 기자간담회,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높은 성과 달성
언론 홍보의 경우 데이터 기반의 기획성 보도자료를 통해 소비자들의 메시지 집중도를 높이고, 주요 언론 지면에도 자주 노출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최근 진행한 호텔스닷컴 국내 론칭 10주년 기자간담회의 경우 인터뷰 포함해 50여건의 높은 기사 게재 건수를 확보는 등 언론의 큰 관심을 얻었습니다.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윤쨔미’, ‘쏘야쭝아’ 등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호텔스닷컴 브랜드 영상의 경우 각각 12만회, 24만회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머메이드 피트니스(Mermaid Fitness)’ 프로젝트를 기획,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글로벌에서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수중 레저 ‘머메이드 피트니스’를 주제로 국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일본 오키나와 현지 로케 화보 촬영을 진행, 해당 결과물을 각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에 바이럴 콘텐츠로 노출함으로서 총 좋아요 수 약 4,000건에 달하는 높은 인터렉션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