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방문 유도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추진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LG전자가 가로수길에서 진행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에 일반인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스타일러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플루언서 초청 클래스, 바이럴 영상, 애드버토리얼 등 다각도의 IMC활동 추진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오픈을 알리기 위해 ‘일일 홍보대사’로 셀럽 보라와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을 섭외, ‘일일 홍보대사 임명식’ 및 ‘즉석 팬사인회’를 진행하는 등 이슈화를 유도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제품의 USP와 층별 체험형 공간을 소개하기 위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하여 ‘스타일링 클래스’ 진행, 패션 전문 프로그램인 ‘팔로우미 10’과 연계한 바이럴 영상 제작, 패션/뷰티 유투버와 콜라보하여 라운지 방문 후기 영상 제작, 주부 타깃 매거진과 연계한 애드버토리얼 등 언론은 물론 온라인 PR도 지속적으로 해왔었습니다.
또한, 드레스 퍼퓸, 프랑스 자수 등 매주 1회씩 의류와 관련된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하여 매장 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
스타일러 라운지의 관심 유도를 통한 많은 방문을 유도,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통합 마케팅의 높은 성과
오픈 이슈 외에도 원데이클래스, 스타일링 클래스 등 끊임없이 새로운 이슈를 생성하여 기사화 및 온라인 이슈화를 유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매장을 방문, 이를 인증하는 사진 또는 영상을 온라인 내 확산시킴으로써 가로수길 내 핫플레이스로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인식을 형성하고 많은 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언론, 온라인, 오프라인 행사 등 전방위적인 통합 마케팅으로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스타일러의 필요성을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알렸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