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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SNS 통합 운영 및 디지털 캠페인 진행

Our Mission

개별 차종별로 다양한 타깃과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는 자동차 브랜드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타깃과 고관여/저관여 소비자 모두를 아우르는 콘텐츠 전략 및 채널 운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The Solutions

플랫폼 특성에 맞는 콘텐츠 큐레이션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SNS 채널 플랫폼 특성 및 사용자 특성, 콘텐츠 소비 패턴 모두를 고려한 콘텐츠 전략을 기획했습니다.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정보성 콘텐츠는 텍스트 기반 채널인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채널에서는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와 고객 참여 및 공감을 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즐거운 소통을 진행하는데 주력했습니다. 또한 젊고 트렌디한 플랫폼 인스타그램의 경우 사진 한장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비쥬얼텔링’ 을 적극 활용,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현대자동차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힘썼습니다. 이 밖에도 판매 정보 제공에 주력하는 별도의 페이스북 채널과 신차 출시에 주로 활용되는 카카오플러스친구, 트위터,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아카이브 역할을 하는 영상 채널 유튜브도 콘텐츠의 성향 및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 형태에 따라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The Result

높은 인게이지먼트와 인터렉션으로 우호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현대자동차 통합 SNS 채널을 운영하며 매년 10% 이상 커뮤니케이션 모수 (팬 수, 팔로워 수) 를 증대시켰으며, 모바일 시대에 걸맞는 참신한 기획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