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시장 상황에 특화된 SNS 전략과 인플루언서 운영을 통한 록시땅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프랑스의 대표 브랜드인 록시땅은 한국 로컬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국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긍정적인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시각 장애인 및 여성의 경제적 자립 지원, 환경을 보호하는 제품 생산 등 록시땅의 가치를 알리는 CSR 활동도 함께 진행해 모든 마케팅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야 했습니다.
■ 맞춤형 콘텐츠와 이색적인 이벤트 등을 통해 높은 인터렉션을 유도 및 아이러브록시땅’ CSR 캠페인 추진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로컬 이미지를 그대로 차용하는 다른 나라의 록시땅 인스타그램과 달리, 록시땅코리아 계정에서는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와 이색적인 이벤트 등을 통해 높은 인터렉션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시즌에 따라서는 록시땅 본사 마케팅 플랜을 지원할 수 있는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해 시너지를 극대화했습니다. 더불어 국내 뷰티 시장의 특성에 맞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함께해 록시땅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도 매년 ‘아이러브록시땅’이라는 CSR 캠페인으로 영향력 있는 셀럽 또는 연예인들과 함께 진행해 록시땅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소비자 감성 자극 콘텐츠와 로컬 맞춤형 SNS 운영으로 짧은 기간 내 KPI를 달성, 진성 유저들의 높은 인게이지먼트 확보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콘텐츠와 로컬 맞춤형 SNS 운영으로 짧은 기간 내 KPI를 달성하고 진성 유저들의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2년 이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록시땅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게 해 자발적 긍정 콘텐츠가 다수 게재되는 등 효율적인 채널 및 인플루언서 운영을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