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2018 월드투어 콘서트와 연계한 LG전자 ‘BTS STUDIO Presented by LG 통합 디지털 캠페인 총괄
ARMY(BTS 팬덤명) 대상 LG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 증대를 이끌어내는 타게팅 디지털 캠페인
BTS의 2018 월드투어를 맞아 처음으로 마련되는 BTS STUDIO by LG는 LG전자의 모델인 BTS 콘텐츠를 활용하여 LG전자 BTS Limited 상품 및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이 공간을 전세계 ARMY(BTS의 팬덤) 대상으로 브랜드 메시지 확산 및 선호도를 제고하는 미션을 부여 받아 ARMY 활동의 기반이 되는 트위터 중심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디지털상 BTS STUDIO by LG 공간을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채널 및 마이크로사이트 운영
BTS STUDIO by LG 캠페인은 타이트한 스케줄 내에 디지털 캠페인 채널 선정부터 신규 계정 개설 및 콘텐츠, 매체 전략까지 전체 디지털 활동을 아우르는 프로젝트입니다.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온라인에서 BTS STUDIO by LG를 체험할 수 있는 마이크로사이트 제작, 소셜 채널 운영 및 미디어 집행까지 광범위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특히 채널 운영에 필요한 콘텐츠는 각각 미주(로스엔젤레스, 오클랜드, 시카고, 뉴욕), 독일(베를린), 일본(도쿄) 등 국가별 유저 성향 파악, 맞춤형 콘텐츠 기획부터 현지 촬영, 제작, 게재, 미디어 집행까지 총괄 운영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BTSSTUDIObyLG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재 후 인증하면 스페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해시태그 캠페인 기획함으로써 BTSSTUDIO의 현장감 있는 콘텐츠가 확산되는 데 기여했고 초기 인지도 붐업을 위해 미국 내 K-POP 매거진과 협업하여 애드버토리얼 진행 및 인플루언서(유투버) 운영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채널을 운용하였습니다.
ARMY 대상 optimized 콘텐츠 제작과 BTS 월드투어 개최국 GEO 타게팅 광고를 통해 시의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 극대화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BTS STUDIO by LG의 콘텐츠를 현장 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가별 GEO 타게팅 광고를 통해 세일즈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로써, 총 6개 지역 투어 기간 동안 1억2,600만 노출이 일어났고, 총 69만4,000개의 #BTSSTUDIObyLG 해시태그, 세일즈 웹사이트로 랜딩하는 66만 클릭수가 발생됐습니다.